혈액, 혈관 건강을 지켜주는 식품들

취미|2021. 10. 6. 1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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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리
귀리에 다량 함유돼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킴으로써 고혈압과 당뇨병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귀리에 함유된 지방산 중 75~80%는 건강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으로, 혈액에 중성지방이 생성되는 것을 억제하는 기능을 한다.

 


사과
사과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혈관에 축적되는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이는 콜레스테롤이 쌓여 혈관이 좁아지는 질환인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로 이어진다. 한 연구에 따르면 사과를 꾸준히 섭취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뇌졸중 발병률이 52%가량 낮았다.

 


가지
가지는 플라보노이드계 색소인 안토시아닌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따라서 가지를 섭취하면 지방질 흡수는 물론 혈관 속 노폐물 배출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또한 콜레스테롤의 상승도 억제시켜 심장질환 및 뇌졸중 예방 효과도 가져다준다. 가지를 고지방 식품과 함께 섭취할 경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의 상승이 유의미하게 억제됐다는 연구 보고도 발표된 적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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