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맛집, 지산동] 미성당 납작만두[대구맛집, 지산동] 미성당 납작만두

Posted at 2010.10.13 20:43 | Posted in 대구 맛집, 대구 멋집/수성구,들안길

Since 1963년 대구를 대표하는 서민적인 음식
납작만두




안녕하세요 언제나 대구맛집, 대구멋집, 대구의 데이트 코스만을 생각중인 후니입니다
일단 오늘 소개할 음식은 대구 10미 중 하나인 납작만두 입니다.
대구에서 납작만두하면 흔히들 떡볶이에 많이들 먹기도 하고, 주로 다른 음식들과 같이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그 납작만두 중에서도 가장 인지도가 있는 곳이라면 미성당 납작만두가 되겠는데요
사실 미성당만두의 본점은 대구의 명덕네거리 근처에있습니다만,
괜히 바쁘다는 핑계로 집 근처의 미성당으로 갔습니다.



미성당 지산점입니다
2002년도에  플레이스테이션2를 좋은친구에서 샀던 기억이 납니다 ㅋㅋ  


내부모습입니다. 저기서 납작만두가 부쳐집니다


저의 모습을 멀리서나마 살짜쿵 보여드립니다
악플다시면 더 큰 사진으로 올릴겁니다 ㅋㅋ  


자 2500원치를 샀습니다
사실 납작만두는 만두자체만 먹기보단 주로 다른 음식과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납작만두는 바로!
비빔 만두 ~~~
양배추를 비롯한 여러야채와 초장을 섞어서 무친뒤
납작만두에 싸서 먹는 것이지요 !!


그러고보니 비빔만두를 먹을걸 그랬습니다 ㅠ.ㅠ



떡볶이도 샀습니다.
원래 미성당 떡볶이는 별로 맵지않은데, 오늘은 좀 맵더군요
원래 맛은 뭐랄까요 참기름맛이 좀 난다고 할까요 독특합니다


떡볶이와 만두 ~
분식에서는 빠질 수 없는 단무지  !










미성당 떡볶이에는 특이하게 항상 당면이 있습니다



사실 납작만두는 고급음식도 아니고 당연히 비싼 음식도 아닙니다

납작만두 자체에 특별한 맛이 있는 것도 아닙니다

밀가루반죽에 당면이 들어갔는데 특별한 맛이 없는 것도 당연합니다만
납작만두가 다른 음식들을 만나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납작만두에 매콤한 야채를 섞어서 먹는 비빔만두는
대구시민 누구나 즐겨먹는 음식중의 하나이고,
개인적으로도 아주 즐겨먹는 음식이기도합니다

매콤한 떡볶이에 같이 먹어도 정말 맛있습니다
일종의 쌈같은 느낌이랄까요 매운맛을 달래줍니다


얼마전 티비를 보니 동대문 새벽시장에서 장사가 잘 된다던 집이 나오던데
뭘파나 싶어 유심히 봤는데 납작만두더군요.  어찌나 반갑던지 ^^

부담없이 먹을 수 있고, 다른 음식들과 잘 어울리는 납작만두기에
 많은 곳에서 사랑을 받는구나 싶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1. Stellify
    하악!!!!!!! 이거 먹고 싶어었는데 집이랑 멀어서 잊고 있었는데
    다음에 가봐야겠네요 ㅎㅎㅎㅎ 지산동쪽에 편의점바로옆에 무슨 술집이...이름을 또 모르겠네요;;;
    암튼 거기에 홍합찜 맛있어요! 매운거 좋아하신다면~
    대구에 홍합찜이 너무 없어서 ㅠㅠㅠ
    • 2010.10.13 23:25 신고 [Edit/Del]
      지산동 말고도 여러군데 체인점이 있는걸로 아는데
      가까운곳으로 한번 들러보세요 ^^
      본점은 명덕네거리 쪽에 있답니다~~~
      편의점 바로 옆에 술집이라..
      거기에 홍합찜까지 판다면...음 오오뎅뎅인가 -.-;
      홍합찜이라 맛있겠는데요 +_+
  2. 아 지산동 미성당 아직 있군요. 좋은친구도 보이네요 ㅋ 저 지산동에 살았었거든요 ㅎㅎㅎ
    떡볶이 국물에 납작만두 콕 찍어먹으면 정말 맛있죠. 흠..
    출출해지네요... ㅋ
    • 2010.10.13 23:26 신고 [Edit/Del]
      ㅋㅋ 둘다 정말 오래된 가게인거같아요
      개인적으로 납작만두는 떡볶이도 좋지만
      비빔만두가 최고인거 같습니다 ㅠ.ㅠ
      그 찰진납작만두에 매콤새콤야채들 ~ 캬~~
      거기에 김밥과 우동국물좀 먹어주면~
      출출해지네요...ㅠㅠ
  3. Stellify
    오오뎅뎅 마자요!!!!ㅋㅋㅋ 가서 꽃빵추가로시켜서 드세요^^
    마시써요 ㅋㅋㅋ ^^^ 윽 시험끝나고 친구랑 먹어야지 ㅎㅎ
    • 2010.10.13 23:57 신고 [Edit/Del]
      ㅋㅋㅋㅋ 오오뎅뎅맞군요 !!!!
      거기도 안주가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_+
      꽃빵도 추가가 되는군요
      조만간 한번 출동해야겠는데요
      오오뎅뎅이 동네에 2개인데 어딜가야할런지..
      흠...편의점쪽으로 가볼까나 ^^
  4. 이...이것은!!!!!!!!!!!!!!
    군시절 대구출신 선임과 동기로부터 귀가 닳도록 듣고 또들은 대구 납작만두!!!
    동기따라 대구까지 내려가서 먹어본 납작만두 정말 기가 막혔는데 말이죠 ^^;
    떡볶이 소스에 찍어먹는 그맛 크~
    대구내려가면 반드시 먹어봐야 하는 음식가운데 하나인듯 싶네요
    잘 먹고(?) 갑니다! ^^
    • 2010.10.14 14:29 신고 [Edit/Del]
      오호 대구까지 오셔서 드셨었군요 +_+
      납작만두는 노릇노릇하게 구워서
      매콤한야채와 싸먹으면 제일 맛있어요 ㅠ.ㅠ
      떡볶이와도 참 궁합이 좋죠..
      제가 요즘 대구음식을 나름 열심히 알리는거 같아요ㅋㅋ
  5. 로맨티시티
    후니훈님~이거 넘 맛있어 보여요~
    이번주 일욜날(17일) 시간 괜찬으심 같이 맛집 탐방가요~
    제가 범물동 살거든요~
    나이도 저랑 비슷한거 같은데..친구해요~
    점심쯤에 동백서 만나서 같이 가요~^^
    • 2010.10.14 14:26 신고 [Edit/Del]
      17일날이면 일단 가까운곳으로 가실래요?
      들안길에 미성복어 한번 갈려고 생각했거든요
      대구의 복어요리가 대구10미에도 들어가고
      복어요리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게 미성복어거든요

      복어요리 안드셔보셨으면 제가 대충 설명드리자면
      부드러운 닭고기 같은 느낌이랄까요
      생선느낌이 거의 안납니다~~
      복어불고기라고해서 꽤나 매콤하고 밥을 볶아먹기도
      하고요. 탕보다는 불고기로 많이들 드십니다~~
      여기 괜찮으시면 댓글하나 주세요~~

      아니면 다른곳으로도 갈수있구요!
  6. 훈님! 오늘 만두는 정말 첨보는 만두네요.
    대구에만 이런 만두가 있다는 말인가요?
    그러니까 그냥 만두피에 당면만 들어있는 만두라는거죠?
    요것 조건 섞어서 묻혀서 먹는 맛이 정말
    재밌고 맛있을 것 같아요. ^_^
    참! 훈님 얼굴 더 자세히 보려면 악플달면 되나요? ㅋㅋㅋ
    • 2010.10.14 14:18 신고 [Edit/Del]
      아~~납작만두를 모르시는구나
      처음보신다니 저도 살짝은 놀랍네요^^
      일단 대구에는 아주 흔한 음식이에요
      내용물이 당면이 거의 대부분이고 조금씩 야채가
      들어가기도해요 그리고 노릇노릇하게 구워서
      먹으면 참 맛있지요 ^^
      그리고 이제 제 얼굴은 안올릴려구요
      제 블로그 블라인드 처리 당할거같아요 ㅋㅋㅋㅋ
  7. 로맨티시티
    복어 조쵸~
    17일(일)점심때 같이 갔다와요~
    1~2시쯤에 동백서 봐요~
    연락처 남겨주세요~^^
  8. 우오오~~ 남자 분이신데 떡뽁이 좋아하시나봐요~
    납작만두~ 티비에서만 보고 한번도 맛보지 못해서 넘넘 궁금~ㅠㅠ
    떡복이도 심상치않은 포스가..허헉~!
    대구가 은근히 맛난 음식이 많네요~
    대구 막창도 그렇고 납작만두도..ㅠㅠ으앙~
    • 2010.10.14 23:18 신고 [Edit/Del]
      넵 제가 떡볶이를 무지하게 좋아해요+_+
      하루 두끼를 떡볶이를 먹은적도있답니다
      근데 납작만두가 아주 특별한 맛이있는건아니구요 ^^
      그냥 담백해요~~그래서 다른음식이랑 많이 곁들여서
      먹구요~~ ^^
      대구의 맛있는 음식을 찾기위해 열심히하고는있는데
      대구맛집전도사가 되기위해 노력해야겠습니다~~
  9. 납작만두는 대구의 자랑이죠~ ㅎㅎ 아 근데 떡볶이 정말 때깔이 장난아닌데요. 지금 침흘러요ㅠ_ㅠ 너무 맛있어보이게 찍지 마세요~>_< 야식 땡겨서요~ㅎㅎ
    • 2010.10.16 00:23 신고 [Edit/Del]
      납작만두 참 부담없이 먹을수있는
      대구의 대표음식중 하나같아요 ^o^
      제가 워낙 떡볶이를 좋아하다보니 ㅋㅋ
      사실 이날은 예전보다 맛이 좀 별로였는데
      사진이 잘 나온거 같습니다 +_+
      조만간 비빔만두와 스페셜 떡볶이 올릴게요 ㅋㅋㅋ
  10. 하늘소망
    미성당 떡볶이는 참기름의 고소함이 더해서 참 색다른 맛이고...납작만두는 아주 그냥 죽이죠..ㅋㅋ
    홍대 가니 국수 집에서 납작만두 팔길래 냉큼 들어가서 먹었던 기억이..ㅋㅋㅋ
    역쉬 대구가 낫드라구요~ㅋㅋㅋㅋㅋ
    • 2010.10.16 14:17 신고 [Edit/Del]
      ㅋㅋㅋ 미성당떡볶이가 맛이 조금 변한거 같아아쉽네요
      그 참기름맛이 없어지고 매운맛이 늘어나서
      오히려 그 색깔을 잃은거 같아 아쉽습니다 후후
      다음에 한번더 가봐야겠습니다
      음 본점과 비교를 해봐야겠군요 ! ^^
  11. 좋습니다, 그것을 사겠습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