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여행] 의성 산수유 꽃 축제[경북여행] 의성 산수유 꽃 축제

Posted at 2011.04.26 17:15 | Posted in 후니의 여행기


[경북여행] [의성여행] [산수유축제]
의성산수유 꽃 축제 !

2011년을 4회로 맞은 의성산수유꽃 축제에 다녀왔습니다. 행사기간은 3월26일 부터 4월 10일 사이에 있었는데요
그 생생한 현장으로 후니훈이 지금 출발합니다. 의성엔 마늘도 유명하지만 산수유도 유명하답니다 ^^

 
의성 산수유 꽃 축제 기본 정보 입니다




자 그리고 산수유 축제에 가면 어떤걸 볼 수 있는지 한번 알아 볼까요?
아래의 사진은 산수유 마을 입구에서 볼 수 있는 이정표 입니다.
미리 코스를 짜두시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경북여행, 의성여행]
다음은 의성 산수유 마을의 안내도 입니다.
전체풍경이니 미리 한번 봐두시면 좋겠네요


매년 다채로운 행사로 많은 준비를 하는 축제이니 한번 가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그럼 기본적인 정보소개를 마치고 본격적인 포스팅에 들어가겠습니다.



경북여행, 의성산수유축제


▲ 주차장
꽤나 넓은 주차장이 몇 군데나 있었습니다. 불편함은 별로 없었습니다.
역시 4회쯤 되다보니 지역의 축제로써 자리를 잡아가는 모습입니다.


▲ 천막 행사장
다양한 먹거리와 지역 특산품이 있는 행사장입니다. 날씨가 맑지는 않아 살짝 흐립니다.
근데 저는 이런 행사장에가면 유심히는 안보고 휙 지나가는 편입니다.
축제의 메인인 꽃들을 보기위해서죠. 배가 고프면 시식코너를 열심히 찾습니다 +_+


▲ 의상하면 역시 마늘
의성 흑마늘 판매코너겸 시식코너네요.
꽤나 좋은 자리를 선점하고 있던 흑마늘


▲ 추억의 뽑기
세월이 가도 이런걸 보면 자연스레 발이 멈춥니다
옆의 쪼매난 강아지인형들은 어찌나 발발거리면서 움직이는지ㅋㅋ
하나 사고 싶었다는....험험


▲ 전통놀이 체험 
널뛰기가 보이네요. 저애들 참 신나겠습니다 ㅋㅋ
저런 "오토" 널뛰기는 아마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ㅋㅋㅋ


▲ 전통놀이 체험
윷 놀 이~ 근데 아무도 안하고있더군요. 한판할려면 시간이 걸리다 보니 그런듯합니다


▲ 열띈 취재 현장
주변에서 엉거주춤 기회를 엿보던 카메라맨이 한 가족에게 인터뷰를 시도합니다
저 후니훈을 찍어주세요 ! ㅋㅋ


그럼 이렇게 되지않을까요?


"안녕하세요 자기 소개를 좀 부탁드립니다 "

"반갑다리아~ 내이름은 후니훈이다리아~
 대구맛집 블로그를 운영중이고 대구카페도 운영중이고..."

"앗..여기서 개인광고는 하시면 안됩니다"

"라따라따 아라따~"  

"다시 소개좀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언제나 대구맛집,대구멋집,대구데이트코스만을 생각하는
꿈디꿈디 블로그 주인, 대구사랑카페 매니저 후니훈이다리아~ "

"자 다른곳으로 가지"

"잠깐만~ 아직 할말이 많다리아~~~"



▲ 전통놀이 체험 
이렇게 던져서 통에 꽂는걸 뭐라고 하나요?  
근데 끝이 고무라 생각보다 통에서 잘 튀어나옵니다
여자친구와 열심히 게임했습니다.
저보다 잘하더군요 ㅋㅋㅋㅋ


▲ 의성 마늘
의성하면 역시 마늘을 빼놓을수 엄쬬 !!

그리고 사실 제 고향이 의성이랍니다 ^*^


▲ 놀이기구 (?)
왼쪽에 보이는 건 놀이기구 비슷한 건데 봉봉에 줄을 달아 높이 뛰게 하는 겁니다.
오전이라 그런지 아직 저기 매달려있는 사람은 볼 수 없었습니다
왠지 무서워 보이는 놀이기구입니다 ㅋㅋ
오른쪽은 아이들을 위한 풍선놀이터


▲ 앗..사진에서 보던 그 교회 "화전교회"
꽃들이 앞에있어서 화전교회인가요? 교회 이름 너무 좋네요 ^^
유채꽃이 만발한 사진속에 보이는 그 교회가 바로 화전교회입니다


▲ 홍보용 사진
이 사진이 산수유 축제 홍보사진으로 정말 많이 쓰이던데
왼쪽위에 보면 화전교회가 보입니다 +_+


그럼 이제 산수유 꽃 들을 한 번 볼까요 ? ^^




▲ 마을 안내도의 9번 10번 쯤 되는 곳
여기가 아담하니 경치가 꽤 좋더군요 산수유도 더 많이 피었구요
차량으로 이동가능하니 입구쪽에서 계속 들어가시면 됩니다

▲ 축제 안쪽의 마을
아담하지만 볼게 많은 마을이었습니다.
경치도 좋았구요. 여기도 9번 10번쯤의 위치입니다


 



내년엔 산수유 보러 의성으로 오세요 ^^*





후니훈의 의성 산수유꽃 축제 팁 !! 


1. 산수유꽃의 만개 시점을 반드시 체크 !
반드시 만개시점을 체크하고 그날에 맞춰가는게
가장 제대로된 관광을 할 수 있습니다.
산수유축제 홈페이지 


2. 차를 타고 안쪽으로 들어가세요 !
입구쪽보다는 안쪽으로 차를 타고 들어가야 산수유를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경치도 더 좋구요
안내요원분들에게 물어보시면 잘 안내해주십니다


3.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식사는 "안동찜닭" 추천 !
아마 1시간이면 충분히 안동구시장으로 이동가능할겁니다
네이버지도로 검색해보니 44km네요. 
제가 처음먹은 안동찜닭집이자 1박2일팀이 먹었던 곳은
 구시장의 현대찜닭입니다. 이번에 먹은 곳은 원조안동찜닭
맛은 현대안동찜닭이 더 나은거 같습니다.


4. 시간적 여유가 더 있다면 안동도 관광해보세요 !
 저는 이날 오전에 산수유축제보고
오후엔 안동의 도산서원보고 안동구시장에서
찜닭을 먹었답니다. 정말 알찬 하루였습니다 +_+









대구를 대표할 "대구사랑카페"를 소개합니다
대구사랑카페 놀러가기

이번 2회 공식정모 일정히 잡혔으니 많으 보러 오세요
간단하게 소개드리자면 "대구의 용연사 구경 - 닭불고기 식사" 코스입니다 ^^



저작자 표시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상북도 의성군 사곡면 | 산수유꽃피는마을
도움말 Daum 지도
  1. 구제역으로 축제가 많이 취소됐다고 하더니 의성 산수유축제는 개최를 했나봐요.
    노란 산수유꽃을 보니 다시 봄이 찾아온 듯 합니다.
    서울 날씨는 비에 바람에 다시 쌀쌀한 기운이...겨울도 아니고 봄도 아니여~ 오락가락이네요.ㅎㅎ
    내년엔 산수유 보러 의성으로 가야겠군요.
    헌데 산수유보다 찜닭이 더 끌리는건...

    막대 던져서 집어넣는거 투호일겁니다.
    맞겠죠? 틀리다고 돌 던지시면 안돼요^^;
  2. 생각보다 축제장이 작아서 아쉬웠고 행사장에 특별함이 없는점도 아쉬웠더요.
    다만 잘 가꿔진 산수유 산책로와 등산로가 좋았던거 같네요.
    그리고 축제 첫날 풍년기원제가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저는 의성 마늘닭을 추천해드려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