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아플 때 먹으면 좋은 음식들

ALL|2021. 10. 8. 12:13
반응형

아이스크림

목이 아플 때는 차갑고 부드러운 음식을 먹는 게 원칙이다. 편도선 수술을 한 다음 우유나 아이스크림을 먹는 걸 보면 알 수 있다. 재클린 토렌티노 박사에 따르면 아이스크림에는 통증을 진정시키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다.

 


달걀

아연, 철분, 셀레늄 같은 미네랄이 풍부하다. 비타민 D와 B12 역시 많이 들어서 감염을 물리치는 데 도움이 된다. 목을 자극하지 않고 부드럽게 넘길 수 있도록 스크램블 에그로 만들어 먹으면 좋다.

 


예로부터 약용으로 널리 쓰였다. 신시아 리 박사에 따르면, 마누카 꿀은 박테리아는 물론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각종 염증에 효과적이다. 단 지나치게 먹어서는 곤란하다. 당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과용하면 면역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는 걸 방해할 수 있다.

 


요거트

단백질, 탄수화물, 그리고 건강한 지방의 보고. 유익균이 많아서 면역 기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요거트를 먹으면 호흡기 감염과 귀 통증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도 여럿. 가장 큰 장점은 차갑고 부드러워서 목이 아파도 먹기 좋다는 것이다.

 


매시드 포테이토

부드럽게 으깬 감자는 삼키기 좋고 영양도 풍부하다. 네이트 파비니 박사에 따르면 감자에는 마그네슘, 비타민 C, 그리고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서 면역 시스템이 잘 돌아가도록 돕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