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맛집][대구맛집추천][대구 서부정류장 맛집] 봉대박 스파게티 서부점[대구맛집][대구맛집추천][대구 서부정류장 맛집] 봉대박 스파게티 서부점

Posted at 2011.06.18 11:22 | Posted in 대구 맛집, 대구 멋집/달서구,성서,대곡,장기


 
[대구맛집] [대구맛집추천] [대구 서부정류장 맛집]
봉대박 스파게티 서부점

선영이가 가르쳐준 봉골레 스파게티는 이미 대박이 났죠?
오늘은 그중에서도 가장 최근에 생긴 봉대박스파게티 서부점을 방문해봤습니다
 
 
안녕하세요 !!

꿈디꿈디의 후니훈입니다
오늘은 서부정류장에 생긴 봉대박스파게티를 다녀왔습니다
생긴지 이제 한 달밖에 안되서 그런지 실내도 참 깔끔했고
친절도 또한 만족스러웠습니다.

봉대박 스파게티의 특징은  매콤함과 짠맛일겁니다
그래서 한국형 스파게티라는 말이 붙은 거지요
 봉골레는 이태리어로 조개라는 뜻이고 기본적으로
조개육수가 들어가기 때문에 조금은 짠맛이 나는것이고
한국사람들 특히 대구사람들 입맛에 맞게 약간은
매콤하게 나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경북대 1호점을 시작으로 이제는 전국으로
뻗어나가는 대구식 스파게티 봉대박입니다.

오늘은 또 저희 대구사랑카페 회원분들과 함께 봉대박스파게티를
방문한 것이어서 더 즐거운 자리였습니다.

그럼 본격적인 리뷰를 시작해볼까요?

[대구맛집]
봉대박 스파게티
-서부점-

기본정보


 
 
 
봉골레 스파게티 4.9
불고기봉골레스파게티 6.9
설렁탕봉골레스파게티 7.9
크림봉골레스파게티 6.9
일단 제가 다른 봉대박에도 가봤는데 아무래도 최근에 지은 서부점의 인테리어가 더 깔끔하고 가게가 이쁜거 같습니다. 음식을 남기면 그 이유를
물어보는 세심함이 괜찮은듯
불편함 없이 편하게
이용했습니다
일단 봉대박의 경우 기본적으로 주방이 잘 보이는 편입니다
오픈인만큼 더 믿음은 가는 편
 

 

봉골레 스파게티 : 가장 기본메뉴입니다. 제가 다른곳에서 먹었을때는 짠맛에 애꿎은 물만 자꾸마셨던 기억이 있는데, 서부점은 많이 짜지도 않고 적당한 수준입니다. 괜찮네요

크림봉골레 스파게티
: 일단 기본 봉골레의 짭짜름하고 살짝 매콤한 맛에 기본적인 크림 스파게티가 혼합됐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성분들에게 인기 메뉴입니다

설렁탕봉골레 스파게티 : 설렁탕이라는 이름을 달고있는 만큼 사골육수가 들어가서인지 살짝 구수한맛이 나지만 역시나 기본적인 봉골레 스파게티의 맛이 강하게 남아있습니다

알리오 봉골레스파게티 : 요건 다른 봉골레스파게티와 달리 국물이 많이 없는 기본적인 스파게티에 가깝습니다. 올리브기름, 마늘맛의 조화가 괜찮은 메뉴였습니다.

 

 

서부정류장 근처이고 성당못역에서 내리시면 
5분내 거리입니다. 접근성은 괜찮은편  


 서부정류장 근처에서 마땅히 스파게티가 드실곳이 없으시다면 추천드립니다. 곱배기도 무료로 나오므로 배고픈 남친에게도 추천할만합니다. 한국형 스파게티이므로 남자들도 잘 먹는 모습입니다.

 


 
지도 및 주차장
 



봉대박 스파게티 서부점에 가실려면 성당못역 1번출구로 나오시면 되겠네요

053 - 625 - 7842

주차는 골목사이에 하셔야 하는데 자리가 많지는 않을겁니다
봉대박 앞에 있는 골목에서 눈치껏 주차하셔야합니다.
주차가 안좋은게 조금 아쉽네요.




▲ 봉대박 스파게티 서부점 입구 모습

지금 보이는 왼쪽길로 나가시면 1호선 성당못역이 보입니다


▲ 가게에서 바로 보이는 좁은 골목

저는 이쪽에다 주차를 하긴했는데 일행으로 오신 한 분은 주차할 곳이 없어
몇 바퀴를 돌았다고 하시더군요. 저처럼 한번에 바로 찾을 수도있지만
여유롭지않은 주차 환경입니다.


▲ 자 그럼 올라가 봅시다


▲ 앗, 실내가 예쁩니다

조명하며, 의자, 소품하나까지 예사롭지않네요
체인점으로 확실히 자리를 잡은 것으로 보입니다.

기본적인 스타일은 비슷한거 같으나 아무래도
최근에 생긴 서부점의 인테리어가 좀더 낫습니다


▲ 봉대박은 오픈주방


▲ 일하시는분들도 근무복을 입고 계십니다

그리고 지금 사진에서 고개를 숙이고 계신분이 사장님이신데
직접 요리까지 하시는 모습입니다.
솔직히 어딜가나 가게 오너가 쉐프면 제일 믿음이 갑니다

주방은 나몰라라하고 카운터에서 부채질만 하는 오너보단
오너쉐프 시스템이 고객에 신뢰를 줍니다.


▲ 요렇게 예쁜 커플석도 있네요

자투리 공간을 활용한 것으로 보이는데
구석에 숨기 좋아하는 커플 특성상 이렇게 잘꾸며놓은 구석이라면
그날 저녁 잘먹었다고 생각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



▲ 음 예쁘네요

핑크색에 크기도 큰 등받이가 꽤 인상적입니다


▲ 가운데에 있던 테이블




▲ 선영이는 천원 깎아 줍니다

예전 그 광고 "선영아 사랑해"를 기억하시나요
저희과 후배중에도 선영이라는 애가 있었는데 참 예뻤습니다
그래서 일까 선영이라고하면 왠지 예쁠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원산지 표시가 어딨나했었는데 메뉴판표에 있었네요  


▲ 봉대박 스파게티는 기본적으로 코스로 나옵니다

맨처음 마쉬멜로를 불에 살살 구워먹고
크로와상을 먹은 뒤
스파게티를 먹고
마지막으로 눈꽃샤베트(팥빙수)를
드시면 됩니다


▲ 가격표와 메뉴

제가 기본적인 설명을 옆에 달아 뒀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맛이 되는 봉골레 스파게티는 짭짤하면서 좀 매콤하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난번 oo점 봉골레스파게티는 너무 짜웠던거에 비하면
서부점은 거기보단 훨씬 덜했습니다.
통일된 레시피를 사용하지만 약간의 맛차이는 있는거 같습니다


▲ 마쉬멜로 등장

이건 마트에가면 파는 마쉬멜로입니다
이 마쉬멜로를 촛불에 살짝 익혀드시면 됩니다
그냥 드시는것보다 더 부드럽게 씹힙니다
근데 맛은 그다지 큰 감흥은 없습니다


▲ 크로와상

기본적으로는 이빵을 '페스추리라' 고 부르면 될까요?
거기에 마늘향과 달콤한 맛이 동시에 느껴지는 부드러운 빵입니다

빵껍질이 살짝 부서지긴합니다만 대체로 먹을만합니다.
 1인당 하나씩 나옵니다


▲ 크림 불고기 봉골레 스파게티. 7900원 

기본적인 봉골레 스파게티의 짭짤함이 살짝 느껴지기도하지만
역시 크림의 맛이 많이 느껴집니다.

두맛의 조화가 제법 괜찮은 편이며, 인기 메뉴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크림이므로 여성분들이 좋아하시는 메뉴입니다

그리고 저기 '불고기'가 보이시나요?
바로 한국식 스파게티답게 불고기가 나옵니다.
이 불고기가 생각보다 맛이 좋습니다.

불맛이랄까요 연탄맛이랄까요 마치 북성로의 불고기를 먹는듯한기분입니다
그리고 드셔보시면 생각보다 또 스파게티와 잘 어울립니다


▲ 크림 + 불고기 + 봉골레 스파게티


▲ 불고기 봉골레 스파게티 "곱배기"

이 스파게티는 기본적인 봉골레 스파게티에 불고기가 들어간 것입니다.
역시 앞에도 언급했듣이 지난번 OO점 보다 덜 짭니다.
딱 요정도가 적당해 보입니다. 

그리고 "곱배기" 라고 했는데요 
곱배기는 주문하시기 전에 곱배기로 달라고 하면 
그냥 곱배기로 가져다 주십니다. 

위의 크림 불고기 봉골레 스파게티와 비교해보니 
곱배기로 나온 스파게티는 돌돌말린 면발옆에도 면이 더 있습니다 
양은 확실히 더 많이 나오는 거 같습니다.   


▲ 불고기 봉골레 스파게티


▲ 알리오 봉골레 스파게티

알리오 봉골레 스파게티는 다른 봉골레 스파게티와는 달리 국물이 없습니다
다른 스파게드틀을 보시면 알겠지만 다 국물이 있습니다.

알리오 봉골레는 마늘맛이 나면서 올리브기름이 면을 부드럽게 감싸고있어
더 미끌하게 움직이는 편입니다.
가장 스파게티 다운건 알리오 봉골레 스파게티 같았습니다.
다른분들도 조금씩 알리오를 맛보셨는데 대체로 만족해하는 모습입니다


▲ 알리오 봉골레 스파게티


▲ 설렁탕 봉골레 스파게티, 7900원  

가장 많은 기대를 모았던 설렁탕 봉골레 스파게티 입니다
무슨 설렁탕과 스파게티가 어울리나 싶었는데
이 메뉴는 사랑밥이라고 하트모양에 밥도 담아주고
설렁탕 답게 깍두기도 잊지 않는 모습입니다.

맛은 기본적으로 봉골레 스파게티에 가깝지만
그 국물속에서 은근히 느껴지는 사골육수의 구수함이 묘하게 어울립니다
설렁탕의 약간은 느끼함이 짠맛을 잡아주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봉골레 스파게티" 맛에 가깝다는건 잊지마시구요


▲ 설렁탕 봉골레 스파게티


▲ 눈꽃 샤베트

말이 눈꽃샤베트로 좀 거창하긴하나 팥빙수입니다


▲ 섞으니 팥빙수 맞죠? ^^

맛은 달달한게 괜찮습니다.


▲ [대구맛집] [대구맛집추천] [서부정류장 맛집]

봉대박 스파게티 서부점 리뷰는 여기까지 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덜짜서 좋다
생각보다 맛있는 불고기
깔끔한 인테리어

 특별히 없네요


 


총점
 

 
8.4 


- 서부정류장, 송현동에서도 갈만한 스파게티점이 생긴듯 ~  


대구최고의 카페 ! 대구의 모든 정보가있습니다.

대구사랑카페 구경 가보기 !

(새창으로 열립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대구광역시 달서구 송현2동 | 봉대박 스파게티 서부점
도움말 Daum 지도
  1. 아참, 왜 "선영"이가 나왔냐하면 경북대1호점을 창업할 당시 그 사장님이
    선영이라는 여자분을 위해 가게를 만들고 봉골레 스파게티를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그이후로 지금까지 봉대박 스파게티에는 "선영"이라는 광고문가가 계속 들어가고있습니다
  2. 아~~ 설렁탕 스파게티는 그릇이 뚝배기 색깔이네요 ㅎㅎㅎㅎㅎ
    근데 추가요금이 없는 곱배기라니 너무 좋습니다. 면요리를 참 좋아하면서 스파게티는 잘찾지 않았던 이유가
    비싼 가격에도 부족한 양이 그 첫번째 이유였는데 ㅎㅎㅎ 아주 좋네요.
    기회되면 함 가봐야겠어요. : ) 아!!
    선영이는 이쁘다에 저도 한표 ㅋㅋ 제가 아는 선영이도
    이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011.06.23 04:23 신고 [Edit/Del]
      ㅋㅋㅋ 선영이는 예쁘죠??

      설렁탕도 나름 괜찮았어요 밥도 있고 ㅋㅋ
      국물에 밥말아먹고 스파게티 면도 먹고
      깍두기도 먹고 ㅋㅋ

      나중에 한번 가보세요~~~^^
  3. 아무 선영이나....이름만 선영이면 1천원 할인인가요? ^^

    비슷한 이름이면 한..300원쯤..할인..안되구요? 흐흐흐^^;;





    저..불고기는....그때그때 하는게 아니라.....미리 해놓고 스파게티나갈때 얹어주는가봐요? 윤기가 없는것이..^^;;



    여러군데 체인이 있더군요

    볼때마다.....교복입은 고등학생들이 많아서......우리같은 노인들은 들어가기 쫌 쪽팔리다는..^^;;
    • 2011.06.23 04:24 신고 [Edit/Del]
      ㅋㅋㅋ 네 선영이만 1000원할인됩니다

      그리고 민증확인도 합니다 !! ㅋㅋ

      불고기는 정확하게 보셨네요

      본사에서 내려온다고 하더라구요 ^^

      아무래도 일괄적인 맛을내기위함 같습니다

      불고기 맛은 좋았습니다 ^^

      에이~ 그리고 그냥 가시면 되지 음식점에 나이가
      어딨어요~~~ 들어가셔도 제일 예쁜데 앉으세요~!!
  4. 앗.. 저희집 근처네요
    지나가면서 봤는데 아이들데리고 한번 가봐야 겠어요 ^^
  5. ↑누나 -ㅅ-
    울집근처에 ㅋㅋㅋㅋ
    대구 맛집 너무 많이 알려주셔서 -0- 자주 보는뎅;;
  6. 우왓 마시멜로까지 ㅋ.
    가게 디자인 참 깔끔하네요 ㅎㅎ
  7. 하늘소망
    제가 살고 있는 곳에도 봉대박이 있어서 가봤는데 조금 짠 느낌이 있었어요. 가격대비 나름 코스 로 나와서 푸짐했던 기억이.ㅎㅎ
    • 2011.06.23 04:27 신고 [Edit/Del]
      그렇죠?? ㅋㅋ

      조개육수가 들어가기 때문에 그런데
      가게마다 약간씩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레시피가 같아도 요리하는 사람이 다 다르니깐요~
      저희 동네보다는 서부점이 덜짜서 좋았습니다 ^^
  8. 저도 여기 좋아하는 집 중의 하나인데.. 설령탕과 알리오는 먹어 보지 못했네요. 늘 불고기만 먹었어요. 진짜 설렁탕을 먹는게 낫지 않을까? 하구요.ㅎㅎ 그래도 설렁탕 스파게티 한번 먹어 보고 싶네요. 팥빙수도 별 것 없어보이는데 계속 먹게 되구요. ㅎㅎ 후니훈님은 남자분이신데도 파스타 좋아하시나봐요~
  9. 그것을 살 여유가 없습니다.
  10. 여기에 영어를 하시는 분 계십니까?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티스토리 툴바